잡담/썰, 후기

문틀철봉 후기 및 쓰면 안되는 이유

주인놈 2024. 8. 12. 20:02
반응형

 

 

 

운동에 좀 관심 있어 철봉을 사볼까 하는 당신!

조립식 철봉은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비용도 좀 더 비싸서

문틀철봉을 사려고 한다면 나는 말리고 싶다

 

 

 

이유는 다음과 같다

1. 문틈이 벌어져 미관상 좋지 않고 사고가 날 수 있다

2. 문의 폭이 좁을 경우 등이 아닌 팔에 자극이 간다

 

이거밖에 없는 거 같은데 사실 이게 다 아닌가?

사실 나도 문틀철봉을 몇 개월 써보긴 했는데

돈 좀 나가더라도 직접 조립해서 하는 게 훨씬 낫다

(뭐 그래봤자 한 2~3만원 더 내면 됨)

 

 

 

자!, 내가 몇개월 써봤다고 했지?

실제로 문틈을 보자면...

 

 

 

ㅇㅇ 이렇게 벌어짐

(눈치채는 순간 문 지날 때마다 저거 한번 보게 됨 ㅋㅋ)

 

보기 안좋기도 하고 저렇게 서서히 벌어지다가

철봉에 매달리면 그대로 떨어져 사고 나는겨 ㅇㅇ

(집에서 뒹굴거리다 종종 우지끈 소리 들리면 요거일 확률이 높음

문틀이 철이면 모르겠는데 나무면 무조건 손상옴)

 

 

그리고 문 폭이 좁다면 등을 자극하려 해도

문틀에 팔이 닿아 강제적으로 좁게 할 수 밖에 없음

그러면 정자세로 하지 못해 자극이 제대로 전달이 안되고

팔에 자극이 가버린다

 

 

언더그립으로 하는 친업?이라고 하나... 그거라면 모르겠는데

등자극을 위해서 문틀철봉을 사는거는 좀 고려를 해보시길...

(폭은 충분히 넓은지, 충분히 내가 올라갈 수 있는 높이인지 말이다

환경은 충족하지 못하지만 문틀철봉으로 입문하고 싶다면

인버티드 로우로 활용해서 자극을 줄 수 있는 거고...)

 

 

나는 현재 조립식 철봉으로 교체했는데

넓게 잡을 수 있어 안정적이고 자극도 훨씬 잘 되어 문틀철봉보다 훨씬 만족도가 높다

나 같은 초심자가 정확한 자세로 연습하기에 좋은 기구인 것 같다

(딥스바도 있고 비효율적인 옷걸이도 있네)

 

그래서 나는 문틀철봉 살 바에는  2~3만 원 더 주고 조립식 철봉을 추천한다

 

 

 

 

 

 

-끗-

반응형